화순군,초중고생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총력

화순교육지원청·일선 학교와 연계한 상시 발굴 네트워크 구축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9/01/13 [14:56]

화순군,초중고생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총력

화순교육지원청·일선 학교와 연계한 상시 발굴 네트워크 구축

화순투데이 | 입력 : 2019/01/13 [14:56]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초중고교생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팔을 걷어붙였다.

 

▲     © 화순투데이


화순군은 지난
10일 화순교육지원청 관계자, 학교복지사, 학생 생활 지원 담당 교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강보험공단 소회의실에서 긴급간담회를 열었다.

 

초중고교생 복지 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과 지원, 군과 교육 관계 기관의 상시 발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간담회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군 관계자는 미성년자인 초중고생이 혹시 모를 사각지대에 놓여 있지는 않은지, 담임교사와 학교복지사 등 교육기관 교직원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긴급지원 사업 등 지역 사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소개했다.

 

조영덕 군 사회복지과장은 체계적 사회보장제도가 있지만, 여전히 고독사 등 사각지대에 노출된 취약계층의 안타까운 사연이 끊이지 않고 있다각급 학교에서 장기 결석자, 가정 방문할 때 주거환경이 열악한 대상자를 발견하면 군 희망복지지원단이나 읍면 맞춤형복지팀과 적극적으로 연계해 달라고 강조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도곡초등학교 한 교사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을 도울 수 있는 지역 사회의 다양한 복지사업을 접한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화순군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개학에 맞춰 관내 30개 초중고교를 대상으로 집중 홍보, 간담회 정례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무엇보다 학교와 연계한 복지 사각지대의 선제적 발굴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공적 급여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토/화보/이슈
청풍 화학산 고산 철쭉제 열린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