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발효햇살협동조합서 성공모델 배운다

화순투데이 | 기사입력 2016/11/27 [18:52]

화순 발효햇살협동조합서 성공모델 배운다

화순투데이 | 입력 : 2016/11/27 [18:52]

광주대학교 사회적경제 리더 선진지 견학

 

광주대학교 사회적경제 리더과정(지도교수 이상면) 40여 명이 26일 화순 능주 소재 발효햇살협동조합(조합장 최현오)을 견학했다.

 


광주대학교가 개설한 사회적 경제 리더과정은 한국사회적경제 진흥원으로부터 지정받은 과정
5곳 가운데 하나다.

 

광주와 전남지역에서 사회적경제 기업을 운영하거나 향후 사회적 경제 기업을 운영할 대학생들과 기업인이 참여하고 있다. 광주전남의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발효햇살 협동조합 선진지 견학은 협동조합 교육을 통해 광주전남의 사회적경제 조직을 결성해 침체돼가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마을기업
,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에서 종사하는 기업인을 육성하고 서로 연대를 강화해 지역 생산품 및 재화와 용역을 지역에 공급해 작지만 강한 소기업의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20156차산업 전라남도 도 대표로 선정된 발효햇살협동조합의 지도자 상을 벤치마킹해 전국 사회적경제 리더 과정의 롤 모델을 만들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견학에서 김화진(스포츠 사회학 박사) 전라남도협동조합연합회장은 협동조합의 성공의 길과 어머니의 부뚜막 식초라는 주제로 협동조합 창립 및 운영 과정 중 리더의 아픔과 고통을 소개하고, “실패를 줄이는 사회적경제 지도자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아울러 어머니 부뚜막 식초를 연상해 재현한 햇살식초라는 전통발효식초의 제조 과정도 설명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포커스/정치
화순군-지역 국회의원 예산․정책간담회 추진
광고
[탐방]오감만족 많이 본 기사
광고